메뉴

이천시 마장면 새마을운동 남녀지도자협의회 가을맞이 꽃 심기 행사 실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 마장면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는 지난 9월 16일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를 위하여 도로변에 꽃길을 조성했다. 이날 마장면 새마을 협의회 회원들은 마장면 행정복지센터 및 이치1리 회전교차로 근방 등에 꽃묘를 식재했다.

 

이번 가을맞이 꽃 심기 행사 이후에도 예쁜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물주기와 제초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정성을 들여 꽃길을 관리 할 계획이다.

 

마장면 새마을협의회 지윤정 회장과 부녀총회장 이희자 회장은 “꽃 심기 행사에 참여하면서 마을을 스스로 아름답게 가꾼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아름다운 꽃길 조성을 시작으로 깨끗한 마을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사회봉사단체로서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태 마장면장은 “가까운 도로변에 아름답게 만개한 꽃길을 보며 많은 분들이 잠시나마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추석연휴, 바다향기수목원에서 준비한 체험과 가을꽃의 향연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주변 섬들의 이름과 지명을 알 수 있는 전경 안내판이 설치된 전망대에 올라서면 시원한 가을 바닷바람을 맞으며 서해안을 볼 수 있고, 다양한 가을꽃이 만개한 곳. 바로 경기도 안산 대부도 인근에 소재한 바다향기수목원이다. 추석연휴 기간을 맞아 자연의 싱그러운 녹음을 전해주고 있는 바다향기수목원에는 수목원 내 식재된 다양한 가을꽃과 함께 890개 국화 화분이 일제히 개화를 하고, 목화 1,200본과 붉게 단풍이 든 댑싸리 500개, 다양한 색상의 웨이브페츄니아와 로즈마리 1,100본이 가을의 색과 향기를 전하고 있다. 또한 ‘바다향기수목원 사용설명서’, ‘자연 속 숨은 보물찾기’, ‘속속들이 소나무’, ‘흙은 재미있는 우리 친구’ 등 다양한 숲 해설 프로그램이 가을철 수목원을 찾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연중 토요일과 일요일에 신청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향나무 목걸이 만들기’, ‘불어라 피리’ 등의 체험프로그램 또한 관람객을 위해 준비되고 있다. 더욱이 수목원 내 염생식물원에 있는 ‘바다향기전시관’을 지역사회와 예술가를 위한 기획전시실로 개방해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기획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인 ‘바다향기 숲길 따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