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통발전연대·이준원 영통구 주민자치회 회장, 2023 을지연습 근무자 격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발전연대, 이준원 영통구 주민자치회 회장은 을지연습 첫날인 21일 오후, 2023 을지연습에 임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영통구청, 수원시청 을지연습장을 방문했다.

 

이영종 영통발전연대 회장과 임원진, 이준원 영통구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날 연습장을 찾아 을지연습을 위해 애쓰는 근무자들에게 컵라면, 과자, 생수 등을 전달하며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이번 을지연습을 위해 영통발전연대에서 50만원, 이준원 영통구 주민자치회 회장이 50만원, 총 100만원을 지원했다.

 

이영종 영통발전연대 회장은“국제정세가 불안한 만큼 국가 안보가 중요한 시점에서 실전과 같이 훈련에 임하는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준원 영통구 주민자치회 회장도“24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을지연습 기간 동안 연일 밤낮으로 국가 비상대비 태세에 임하는 직원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주민자치회도 안보의식 고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범정부 차원에서 실시하는 위기관리 종합훈련으로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나흘간 실시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 구입시 최대 20% 할인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 연말까지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경우 누구나 구입 가격의 20%를 할인해주는 사업을 한다. 경기도는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250억 원을 편성한 1회추경예산안이 경기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민생경제 어려움 해소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50억 원을 편성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22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을 위탁사업자로 지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들어갔다. 할인은 경기도 생산 농산물을 구입하는 모든 사람이며 연말까지 1인당 20%(1인 최대 2만 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혜택 지원 시기는 사업 참여 대형·중소형 마트, 온라인몰, 시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등 참여업체 모집이 완료되는 10월 초가 될 전망이다. 사업 참여 대상 모집 전이지만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경기도 농수산물 판매처인 마켓경기 이용자는 22일부터 즉시 할인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프라인에서는 할인행사 안내와 함께 할인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