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환경도 관광도 클린(Clean)하게!” 연수구자원봉사센터, 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와 함께 그린상륙작전V 환경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 진행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8월 18일 14시 30분에 연수구 관내 옥련2동 새싹공원과 옥련시장 일대에서 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와 연계하여‘그린상륙작전V 환경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 회원, 자원봉사자, 클린 관광에 관심 있는 인천시민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장의 무단 투척 쓰레기를 정리하는 환경정화 플로깅 활동 및 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가격 과다 인상 억제 등 불공정 거래 행위 금지 적극 참여를 독려하고자 하는 클린 관광 홍보 캠페인으로 이루어졌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 권희정 센터장은 “더운 날씨에 우리 자원봉사자분들이 솔선수범하여 참여해 주셔서 더없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 김재오 회장은 “연수구를 찾은 관광객과 시민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인천시와 연수구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지난 7월 20일 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와 그린상륙작전V 탄소 중립 실천과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그린파트너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맺었으며, 인천광역시 관광협의회와 나눔, 봉사를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공동체가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행사를 공동 기획하여 진행하고자 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