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시 가남읍 주민자치회, 여주시 장애인평생교육협의회와 학습공간 확대 및 인식개선 사업 업무협약식 및 제6회 정기회의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가남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8일 여주시 장애인평생교육협의회와 함께 ‘학습공간 확대 및 인식개선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식과 더불어 제6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고광만 주민자치회장과 장지순 평생교육과장은 가남읍 행복나눔센터를 장애인 평생학습 공간 확대 시설 대표로 선정하고, 이를 통해 소외된 읍 지역의 장애인들도 평생교육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포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복환 가남읍장, 박시선 여주시의원을 비롯하여 30여 명의 위원들이 참여했으며, 상반기 동안의 주민자치회 활동 내용을 보고하고, '2024년 마을 달력 만들기' 사업 추진 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2024년 마을 달력 만들기' 사업은 1990년 이전의 가남읍 사진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하여 다가오는 2024년 달력을 제작· 배포하는 것으로 지난 해 12월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로 선정된 사업이다.

 

고광만 주민자치회장은 “무더운 여름 날, 6월 주민총회를 포함하여 경기도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인 반찬 나눔 행사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위원분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장애인들의 평생교육 참여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