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왕2동 통장협의회, 시티투어 및 거북섬동 방문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용주) 내에 위치한 거북섬동 프로그램실에 지난 26일 정왕2동 통장협의회가 방문해 첫 통장회의를 열었다.

 

거북섬동 프로그램실은 주민 간 소통 공간으로, 각종 회의와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 간 친목 증진에 기여하는 데 활용된다. 이날 정왕2동 통장협의회(회장 장혜동)는 ‘시화호-거북섬’의 발전을 기원하며 ‘거북섬동 프로그램실’을 방문해 통장회의를 하며 소통했다.

 

이어 정왕2동 통장협의회는 거북섬동에서 통장회의 및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개청 기념사진 전달식을 진행했다. 또, 통장협의회 및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은 2024년 시화호 30주년 기념을 앞두고 ‘시화호-거북섬’ 지역의 관광자원을 체험할 수 있는 시티투어에 참여했다.

 

시티투어 행사는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으로 시작해 ▲시흥웨이브파크 ▲아쿠아펫랜드 ▲시화환경문화센터로 이어졌다. 투어를 통해 참가자들은 거북섬 상권 활성화와 시화호의 환경적 가치를 높이는 데 함께하기로 다짐했다.

 

이날 방문객들은 “원래 정왕2동이었던 거북섬동이 이달 초 분동 되고 나서 이렇게 와보니 더욱 친근한 느낌이다. 앞으로 자주 올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거북섬동 방문 소감을 전했다.

 

박용주 거북섬동장은 “오늘을 기점으로 주민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거북섬동 주민들의 정주의식 향상과 거북섬 활력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