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동 청소년지도협의회 대상 지도활동 교육 실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는 지난 28일 18개 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지도 활동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지도 위원이 실제 청소년 지도 활동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활동’과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광명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단법인 월드유스비전 경기도지부 소속 오세애 강사는 청소년 보호 활동의 개념, 청소년보호법 조문 내용과 함께 청소년 보호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민원 사례와 대처 방법에 대한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광명소방서 소속 신재훈 소방관이 위기 상황 발생 시 응급처치 방법으로 심폐소생술(CPR)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위원은 “청소년지도위원들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만큼, 청소년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역량을 가져야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명시 18개 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청소년의 올바르고 건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유해환경 예방 캠페인과 청소년 유해업소 계도 등 각 지역에서 다양한 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