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께 시소해요"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방역 서포터즈 '시소' 3기 모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참여형 정신건강사업 추진을 위해 심리지원 마음방역 서포터즈 ‘시소 3기’ 10명을 6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시소’는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소식배달부‘의 줄임말이다. 3기 시소는 6월 30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7월부터 10월까지 지역사회의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인식 개선을 위한 시민 참여 활동을 펼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시흥시민에게 정신건강, 자살예방, 재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활동과 직접 센터 행사 및 캠페인에 참여해 취재하는 오프라인 활동이 있다.


활동 혜택으로는 월 2회 이상 활동 인증 시 지급되는 월별 활동상품, 우수 서포터즈 선정 및 시상이 있으며, 오프라인 활동 시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의 봉사시간이 인정된다.


3기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 시흥시민 또는 시흥시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이 해당된다. 시소 3기는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존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