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광명7동 통장협의회, 탄소중립 캠페인 동참

25일 도덕산 공원에서 ‘도덕산 수호대’ 자처하고 탄소중립 실천 의지 다져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광명7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5일 기후 위기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주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도덕산 공원에서 진행된 이날 캠페인에는 광명7동 통장 30여 명이 참여해 스스로 도덕산 수호대임을 자처하고,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명원 광명7동 통장협의회장은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 위기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에 모든 주민이 공감하고 참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실천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욱 광명7동장은 “광명시가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통장들이 앞장선 것에 감사드린다”며 “도덕산공원과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적인 동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7동은 각종 회의와 행사에서 폐박스로 직접 제작한 탄소중립 실천 독려 피켓을 활용해 탄소중립 캠페인을 이어 나가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 구입시 최대 20% 할인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 연말까지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경우 누구나 구입 가격의 20%를 할인해주는 사업을 한다. 경기도는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250억 원을 편성한 1회추경예산안이 경기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민생경제 어려움 해소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50억 원을 편성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22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을 위탁사업자로 지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들어갔다. 할인은 경기도 생산 농산물을 구입하는 모든 사람이며 연말까지 1인당 20%(1인 최대 2만 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혜택 지원 시기는 사업 참여 대형·중소형 마트, 온라인몰, 시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등 참여업체 모집이 완료되는 10월 초가 될 전망이다. 사업 참여 대상 모집 전이지만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경기도 농수산물 판매처인 마켓경기 이용자는 22일부터 즉시 할인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프라인에서는 할인행사 안내와 함께 할인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