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안양 꽃밭부지를 활용한 지역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주민 정담회 실시'

이채명 의원, '안양 꽃밭부지를 활용한 지역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주민 정담회 실시'
▲ 이채명 의원, '안양 꽃밭부지를 활용한 지역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주민 정담회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이 25일 '도민 생활밀착형 소규모 정책 제안'과 관련하여 안양교도소 교정아파트 앞 꽃밭부지를 활용한 지역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주민 정담회를 실시했다.


도의회 이채명 의원은 호계3동 행정복지센터 3층 주민자치위원장실에서 호계3동 주민자치위원회 이한규 위원장 및 부위원장, 시청 도시농업팀장, 담당 주무관, 관련 업체 대표등과 함께 도민 생활 밀착형 소규모 정책제안을 위한 다양한 실시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한규 위원장은 "꽃밭을 활용하기 위한 빗물저금통 설치에 대하여 자문를 구하고 지역 페스티벌 개최에 따른 치유농업체험 행사에 대하여 지원을 요청한다"고 건의했다.


이에 대하여 시 도시농업팀장은 "관련 업체와 함께 기술지원 등에 대하여 적극 지원하는 한편 치유농업 체험행사에 대한 프로그램 지원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대답했다.


이채명 의원은 "시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적극 중재하는 등 앞으로도 앞장서 모두가 꿈꾸는 행복한 안양시를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역량을 발휘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의원은 지금까지 안양교도소 교정아파트 앞 꽃밭 조성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다양한 관심사에 대하여 적극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 바 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경기소식

더보기
1 / 10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미래농업 인재 양성, 경기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2월 11일까지 2025년 제15기 경기농업대학의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체험전문가양성과(25명), 스마트농업과(25명) 2개 과정이다. ‘체험전문가양성과’에서는 ▲농촌체험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교수 학습법 ▲체험지도를 위한 교재 및 교구개발 ▲우수 농촌체험농가 현장견학을, ‘스마트농업과’에서는 ▲시설하우스 조성과 신축 ▲농업전기전자 기초 및 심화 ▲스마트설비 구축 ▲양액조성과 관리기술 ▲데이터 추출과 관리실습 ▲환경제어 ▲스마트팜 우수농가 현장교육 등을 교육한다. 교육은 3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약 9개월 동안 과정별 22회(총 10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귀농인을 포함한 경기도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화성시 병점에 위치한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농업기술교육센터 1층으로 방문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을 통한 인터넷 접수, 등기우편 등을 통해 가능하다.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교육팀(031-8008-9402)으로 연락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 ‘알림-교육정보’에서 확인하면 된다.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현장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