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립미술관 관람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정기 자원봉사자 고객서비스 교육 실시

수원시립미술관 정기 자원봉사자 대상 고객서비스 교육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수원시 수원시립미술관은 5월 23일 미술관 정기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고객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술관 전시장 내부에서 관람객 안내를 담당하는 정기 자원봉사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고객 응대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 강사가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화법 종류', '응대 커뮤니케이션 개선', '상황별 품위 있는 응대 화법' 등을 주제로 고객서비스 개념에 대한 이해와 관람객 응대 기법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관람객의 요구 파악과 민원에 대한 공감과 경청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현장 상황에 대한 모의 실습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봉사자들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상황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을 함께 공유했다.


수원시립미술관은 자원봉사자 교육과 더불어 미술관 현장 지킴이 및 정규 안내 직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교육을 연 2회 실시하며 하반기에도 미술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람객들이 미술관 방문 시 더 편안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 구입시 최대 20% 할인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 연말까지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경우 누구나 구입 가격의 20%를 할인해주는 사업을 한다. 경기도는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250억 원을 편성한 1회추경예산안이 경기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민생경제 어려움 해소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50억 원을 편성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22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을 위탁사업자로 지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들어갔다. 할인은 경기도 생산 농산물을 구입하는 모든 사람이며 연말까지 1인당 20%(1인 최대 2만 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혜택 지원 시기는 사업 참여 대형·중소형 마트, 온라인몰, 시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등 참여업체 모집이 완료되는 10월 초가 될 전망이다. 사업 참여 대상 모집 전이지만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경기도 농수산물 판매처인 마켓경기 이용자는 22일부터 즉시 할인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프라인에서는 할인행사 안내와 함께 할인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