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단기청소년쉼터, 2023년'상반기 자체 아웃리치'성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5월 20일, 가정밖청소년들을 위한 아웃리치 활동을 성황리 마쳤다.


이번 아웃리치 활동은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이뤄졌으며, ‘2023. 수원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잇-다’의 체험부스 활동을 통해 시민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음료제공 및 청소년쉼터 안내․홍보를 진행했다.


체험부스에서 만난 한 청소년은 “어울림마당의 체험부스와 공연을 즐기면서 마실 수 있는 음료를 제공 받아서 좋았으며,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청소년쉼터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쉼터 관계자는 “ 연중 24시간 운영되는 수원단기청소년쉼터는 가정 밖 청소년을 위한 사례관리, 복지지원, 거리상담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가정과 사회로의 복귀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의지를 다졌다.


한편,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여자청소년쉼터인 ‘별보듬터(팔달구 행궁로 77)’와 남자청소년쉼터 ‘달보듬터(권선구 경수대로 261)를 운영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 및 입소문의는 대표전화 또는 SNS 채널(카카오톡 오픈채팅 ‘수원단기청소년쉼터’ 검색)로 하면 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파리에 계시다면, 파리올림픽 해외안전여행 안전수칙 보세요"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드디어 2024 파리 올림픽이 26일부터 개최된다. 우리 국민이 알고 가야 할 현지 안전수칙 정보 인지하고 가세요. ▲ 소매치기 피해 · 가방을 몸에서 떼거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 두지 말고, 앞이나 옆으로 메며, 배낭은 소매치기가 용이하므로 이용 자제 · 외부에서 핸드폰 사용 시 특히 유의하며, 주변을 항상 살피기 · 프랑스는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화됐으므로 필요한 만큼의 현금 소지 권장 ▲ 차량 손괴 후 물품 절도 피해 · 주요 소지품은 차량 내부에 두지 말기, 야간 등 장기간 주치시에는 노상보다는 실내주차장 이용 권장 ▲ 폭행강도, 성폭행 등 강력범죄 피해 · 인적이 드문 시간대에 외출 자제하고, 불가피한 외출시 지인들에게 행선지를 알리며, 신분증 및 소액 현금 등만 소지한 상태에서 외진 골목길을 피하며 가급적 단체 이동 · 타인이 제공하는 음식, 주류 섭취 금지 · 스마트폰, 가방을 빼앗으려는 괴한을 만날 경우, 과도한 저항 자제 ▲ 교통사고 피해 · 보행시(횡단보도 건널 때 포함) 항상 길거리 자전거, 오토바이, 차량에 충돌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 자전거의 신호위반은 일상화된 점을 감안, 자전거는 신호등에서 정지하지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