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일직동, 마을공동체 나눔프로젝트 ‘한끼나눔’사업 협약 및 오픈식 진행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일직동 행정복지센터,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빛가운교회는 쌀과 식품을 나누는 한끼나눔 사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23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오픈식을 진행했다.


정영식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일직동에 한끼나눔 사업을 시작하게 돼서 뜻깊다”며, “한끼나눔 사업이 활성화되도록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강일 빛가운교회 담임목사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쌀을 지원하는 한끼나눔 사업에 빛가운교회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잘 유지될 수 있도록 소중한 마음을 모아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박진영 일직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빛가운 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일직동 주민들에게 한끼나눔 사업이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한끼나눔 사업은 경제적, 심리적으로 위축된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광명시 내 교회와 연계하여 각 동별 한끼나눔박스와 광명마을냉장고에 쌀을 지원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자원을 발굴하여 다양한 식품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을공동체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광명시마을공동체 나눔프로젝트인 한끼나눔 사업이 일직동 주민들에게 잘 이용되길 바란다”며,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도 식품 지원 기부자 연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