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신건강 지원사업『사브작! 촌(村)스러운 숲길걷기』진행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저소득 어르신 12명을 모시고 '사브작! 촌(村)스러운 숲길걷기'사업을 진행했다.


'사브작! 촌(村)스러운 숲길걷기'는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정서적·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도덕산 야생화단지를 걸으며 경관, 햇빛, 피톤치드 등 다양한 환경 요소들을 체험하며 신체적, 정신적 건강 회복을 통해 치유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도덕산 야생화단지 산책을 시작으로 투호 놀이 등 레크레이션을 진행한 후 점심식사를 함께했다.


참여자 오○○ 님은 “집에만 있어 답답했는데 밖에 나와 햇살을 맞으며 산책하고 사람들과 어울리니 소풍 나온 기분이 난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재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외출할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일상을 떠나 짧게나마 힐링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교류의 장을 자주 마련해 사회적 소외감을 줄이는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설미정 철산4동장은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하고 지원해주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동에서도 소외된 어르신과 지역주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