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혁신 행정 이끌 제9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위촉식 열어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는 시민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생활밀착형 정책을 제안하는 제9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위촉식을 지난 13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개최했다.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행정안전부에서 위촉된 국민들로 구성돼 있으며, 생활 속 불편해소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 발굴·제안, 정책현장 모니터링, 정책 네트워크 형성 등 국민 체감형 정책개발을 위해 활동한다.


제9기 시흥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시흥시민 총 6인으로 구성됐으며, 3월 1일부터 2년간 시흥시의 혁신적인 행정발전 및 실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다방면에서 활약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새롭게 구성된 임원진과 함께, 2023년 참여단의 운영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임원진은 “단순 민원성이 아닌, 시민 체감형 정책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우리 지역 내 불편사항을 발굴 및 해소해 살기 좋은 시흥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흥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올 한 해 정책개발이 필요한 현장 모니터링, 우수기관 벤치마킹, 역량강화 교육, 유관기관과의 합동 간담회(가칭 ‘혁신테이블’) 등을 통해 시흥시에 필요한 우수한 정책을 제안·개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