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년 금연, 여주시보건소와 함께 해요!

“금연! 가족사랑의 실천입니다.”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여주시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상담사가 흡연력, 니코틴 의존도 등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맞춤형 금연 교육 및 상담이 이루어진다. 금연 보조제(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 등), 행동강화 물품(지압기, 캔디 등)을 제공하며 성공 개월수(1개월, 3개월, 6개월)에 따라 성공기념품을 지원하여 금연 의지와 동기를 북돋고 있다.


또한, 사업체, 군부대, 대학교 등에서 방문이 어려운 10명 이상의 금연 결심자가 있을 경우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신청할 수 있으며, 금연상담사가 직접 방문하여 교육 및 상담이 이루어지고 내소 방문객과 같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 및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여주시를 위해 금연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제2회 재인청축제’, 시민의 열기 속에 성황리 마무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의 문화적 뿌리이자 전통예술의 원형인 ‘재인청(才人廳)’의 정신을 시민의 힘으로 되살린 ‘오산, 제2회 재인청축제’가 26일 오산 고인돌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기재인청보존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후원한 이번 축제는 오전부터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활기를 띠었다. 한때 비로 중단 위기를 겪었지만 공연 시작과 함께 날씨가 개면서 4~500명의 시민이 다시 모여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1부 무대에는 장구 공연 ‘호, 따닥쿵덕’, 사물놀이팀 ‘딴따라즈’, 통기타팀 ‘유니언’, 힙합 ‘스트릿키드’, 민요 ‘서미지’, 비보이 ‘THE D.U.O’, 창극단 ‘재담소리 예술단’, 태권도 시범단 ‘무진 태권도’ 등이 출연해 지역 예술의 활력을 보여줬다. 2부에서는 오산국악협회 취타대의 행진을 시작으로, 국립창극단 명창 최호성, 윤미라무용단, 가수 강태관, 연희집단 The 광대, 퇴계원산대놀이보존회, 안성시립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 등이 무대에 올라 전국 수준의 전통공연예술을 선보였다. 부대행사로는 캘리그라피, 시화전, 전통놀이, 팔찌·장구 만들기, 타로체험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가람국악예술원의 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