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신둔면 우리동네 클린워킹“다함께 동네한바퀴”산책로 오픈식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월 25일 신둔면 용면리 마을회관에서 협의체 위원들을 비롯하여 용면리 노인회장, 이장, 부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둔면 마을복지계획사업인 우리동네 클린워킹“다함께 동네한바퀴”산책로 오픈식 행사를 가졌다.


우리동네 클린워킹“다함께 동네한바퀴”사업은 2022년 신둔면 마을복지계획사업으로 지역주민의 마을걷기 운동을 통하여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도록 하여 모두가 건강하고 깨끗한 마을을 만들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난 7월 7일 우리동네 클린워킹 발대식을 시작으로 마을 선정 공모 후, 신둔면 용면리가 동네한바퀴 산책길 조성 마을로 선정됐다. 용면리 마을회관 입구에 마을길안내 지도를 설치했으며 산책로를 따라 이정표를 설치했다.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태원 민간위원장은“마을 산책길을 이용하여 올바른 걷기 생활화를 통해 건강증진과 주민들이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길 바라며,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최현규 신둔면장은“신둔면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산책길을 조성했고, 클린워킹을 통하여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과 깨끗한 마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