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는 23일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추진결과를 공유하고 2023년 사업 확대 추진을 위한 의견을 나누기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질병관리청 만성질환관리과, 수도권 질병대응센터, 경기도 건강증진과, 시의원, 지역협의체 회원 등 24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연차별 추진내용 ▲사업 효과성 평가결과 ▲사업 수행에 따른 제한점 및 활용계획 ▲제언에 대한 인제대학교 김광기 교수의 발표가 있었으며, 사업평가 및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은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이다. 시흥시 목감동 지역에 맞춤형 건강증진 중재모델을 개발·실행해 비교군인 은행동과의 건강격차를 해소하고 전체적인 건강수준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와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 2020년부터 3년 동안 진행했다.


건강중재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모유수유 ▲건강증진 어린이집 ▲비만예방 건강학교 ▲건강아파트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정보 패키지 ▲건강한 행동기술 제공 ▲건강생활실천 캠페인 ▲주민 동아리·리더 양성 활동 지원 ▲지역사회 조직화 옹호활동 지원 ▲ 비만인지정책 조율 10개 영역에서 39개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사업추진에 따른 건강실태조사 결과 1차 년도(2020년)와 3차 년도(2022년) 목감동의 비만율은 35.9%에서 27.7%로 감소했고, 걷기 실천율은 35.1%에서 48.6%로 크게 증가했다.


방효설 시흥시 보건소장은 “이 사업이 소지역간 건강격차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있었던 만큼, 제작하는 사업 매뉴얼을 시흥시 행복건강센터 사업에 활용하고 시흥시 전역으로 이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