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2022년 3분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개강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 대면프로그램 확대 재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권선구 세류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코로나19로 중단 및 축소 운영했던 주민자치센터 대면 프로그램을 전면 확대하여 3분기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세류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탁구교실, 다이어트댄스 등 인기강좌는 일찌감치 마감 접수되는 등 주민들의 여가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확인했다.


개강 첫 날인 7월 4일에 다이어트 댄스를 시작으로 통기타 수업, 탁구교실, 줌바댄스 수업이 진행됐으며, 이번 3분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은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총 9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종권 세류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지친 지역 주민들의 활력 넘치는 일상에 도움을 주고 배움의 시간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수강생 만족도 및 수요조사 등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주민들의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양은미 세류1동장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재개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주민 분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를 바라며, 동시에 강좌 수강시 실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기본방역수칙 준수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