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년 수원시 권선구민 한마음 생활체육 축구대회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3일, 여기산 공원 인조잔디구장에서 '제30회 2022년 권선구민 한마음 생활체육 축구대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축구대회는 금년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었던 여기산 인조잔디구장 환경개선 사업 후 처음 열리는 대회로 더 의미가 깊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개최되지 못했던 권선구민 한마음 생활체육대회는 새로운 일상회복을 알리고 그동안 침체되었던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귀만 권선구청장은“코로나19로 취소되었던 권선구민 한마음 생활체육대회를 다시 개최할 수 있어 기쁘며, 대회 개최를 위해 힘써주신 종목별 협회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 계속 될 권선구민 한마음 생활체육대회가 생활체육인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관세청, 입국 시 여행자 휴대품 세관신고, 모바일로 편하게 !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관세청은 8월 1일부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과 김포공항 2곳을 통해 해외에서 입국하는 여행자들은 ‘모바일’ 방식으로도 세관에 휴대품 신고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 간 우리나라로 입국하는 모든 여행자는 입국 시 종이로 된 ‘휴대품 세관신고서’를 작성하여 세관 직원에게 직접 대면 제출했다. 이는 입국 시 마다 반복되는 인적사항 기재 등 여행자의 불편함과 감염병 전파 위험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관세청은 이번에 △「여행자 세관신고」 앱(App)을 개발하고 △입국장에 「모바일 자동 심사대」를 설치함으로써, ‘비대면, 하이패스(HI-PASS) 방식’의 여행자 휴대품 신고 방법을 추가했다. ‘여행자의 편의성 향상’뿐만 아니라 감염병 위험 감소 및 정보의 전산 관리 등을 통한 효율적 행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행자 세관신고」 앱(App)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우리나라 입국 전 ‘해외 여행지’에서도 ‘언제든지’ 신고 가능하며,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비행기 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여권 촬영’ 한 번으로 여권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다음 입국 시 부터는 입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