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2022년 장마철 대비 일제 대청소 추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지난 4일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에서는 다가오는 장마철을 맞아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장마철 대비 일제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일제대청소는 주민자치위원회 및 통장협의회 등 관내 단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청소취약지역의 쓰레기 청소뿐 아니라, 배수로 정비 실시 등을 통해 집중호우·태풍 등 재난에도 대비하는 식으로 진행되었다.


김정화 화서1동장은 “장마철을 대비해 수시로 관내를 점검하여 침수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깨끗하고 안전한 화서1동을 만드는 데 지역 주민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수원특례시, 화성행궁광장에서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 연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는 11월 1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화성행궁광장에서 ‘제18회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을 연다. 수원시 노인민간취업지원협의체(수원시, 수원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장안·팔달·권선·영통구지회)가 주최하고, 수원시니어클럽이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박람회다. 경비, 미화, 조리·주방보조 등 분야에서 16개 이상 업체가 참여한다. 채용 목표 인원은 50명이다. 구인 업체가 서류심사, 현장면접을 거쳐 직접 채용하거나 수원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4개 구 지회가 이력서를 접수한 후 추후 면접 일정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은 면접 부스, 요양시설 홍보 부스, 협력기관(수원상공회의소) 참여 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 지원, 명함 사진 촬영·인쇄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채용한마당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어르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