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출생신고 축하 선물 '산후조리 미역' 전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해 5월부터 출생신고자에게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고 출산한 엄마를 응원하기 위한 ‘출생신고 축하 산후조리 미역’을 전달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생신고 축하 선물은 ‘고등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후원으로 작년부터 지속되었으며 지금까지 관내에서 출생신고를 한 약 170가구에 전달되었다.


정병철 주민자치위원장은 “고등동에서 태어나는 아이의 출생을 축하하고 엄마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로 전환되는 만큼 주민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확대‧지속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축하 선물인 미역은 고등동 새마을부녀회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민자치위원회 기금으로 구입하고 있으며, 미역 판매금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나눔 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이는 주민자치위원회의 행정사업이 복지로 연결되는 선순환적 모범사례에 해당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