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출생신고 축하 선물 '산후조리 미역' 전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해 5월부터 출생신고자에게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고 출산한 엄마를 응원하기 위한 ‘출생신고 축하 산후조리 미역’을 전달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생신고 축하 선물은 ‘고등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후원으로 작년부터 지속되었으며 지금까지 관내에서 출생신고를 한 약 170가구에 전달되었다.


정병철 주민자치위원장은 “고등동에서 태어나는 아이의 출생을 축하하고 엄마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로 전환되는 만큼 주민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확대‧지속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축하 선물인 미역은 고등동 새마을부녀회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민자치위원회 기금으로 구입하고 있으며, 미역 판매금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나눔 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이는 주민자치위원회의 행정사업이 복지로 연결되는 선순환적 모범사례에 해당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이천시, 치매안심도시 한걸음 더!… 치매극복선도단체·안심 가맹점 5곳 확대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올해 12월, 지역 내 기관 및 사업체 5곳을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와 치매안심가맹점은 모든 구성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법인·단체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치매 환자를 배려하는 지역문화를 조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현재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가맹점 37개소를 비롯해 치매극복선도학교 1개소, 치매극복선도단체 4개소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치매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번에 신규로 지정된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이천시남부노인복지관이며, 치매안심가맹점은 가까운약국, 현대부동산공인중개사, 빼어날수헤어, 고영은공예스토리 등 4개소이다. 이천시남부노인복지관 외 신규 단체·가맹점들은 치매안심센터와의 협력 아래 ▲지역사회 치매예방 프로그램 참여 및 연계 ▲올바른 치매 관련 정보 제공 ▲치매 환자 실종 및 배회 시 임시 보호 및 신속한 신고 ▲자원봉사활동 및 치매 인식 개선 홍보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이천시는 앞으로도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치매에 대한 사회 인식을 개선하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