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주민자치회, 7월 중 임시회의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송죽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15일로 예정된 ‘2022년 송죽동 주민총회’에 상정할 2023년도 마을자치계획을 확정짓고자 지난 1일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확정된 내년도 마을자치계획은 총 8가지의 사업으로, 주요 사업은 △주민 의견의 연령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청소년 주민자치회 운영' △반찬 나눔 및 각종 긴급복지 지원을 위한 '십시일반 CMS 행복 프로젝트' 등이 있다.


조영연 주민자치회장은 “포스트 코로나라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는 만큼, 그간 위축되었던 각종 사업들을 발굴하여 활기찬 송죽동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전제승 송죽동장은 “오늘 주민자치회에서 동정 발전을 위한 좋은 사업들을 많이 제안해주셨다. 내년도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송죽동 주민자치회는 장안구에서 진행한 ‘2022년 상반기 주민자치 활동평가’에서 위원회 운영 전반과 마을공유소 등 특수시책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