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청소년재단 권선청소년수련관 2022.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건축 쫌 하는 아이들’ 참가자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권선청소년수련관은 7월 2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 활용 코딩 건축 프로그램 ‘건축 쫌 하는 아이들’을 운영하며 7월 2일부터 7월 1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건축 쫌 하는 아이들은 2022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요즘 시기에 초등학생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게임 기반 학습 교육을 제공하여 참가 학생들의 학습 몰입도와 학업성취도를 높이고, 코딩교육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강화와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한 건축가와의 만남, 동대문디지털플라자 방문 등을 통해 건축과 관련한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건축모형 만들기를 통해 건축 설계 및 건축가 체험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총 13회기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1인 5만원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권선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관세청, 입국 시 여행자 휴대품 세관신고, 모바일로 편하게 !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관세청은 8월 1일부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과 김포공항 2곳을 통해 해외에서 입국하는 여행자들은 ‘모바일’ 방식으로도 세관에 휴대품 신고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 간 우리나라로 입국하는 모든 여행자는 입국 시 종이로 된 ‘휴대품 세관신고서’를 작성하여 세관 직원에게 직접 대면 제출했다. 이는 입국 시 마다 반복되는 인적사항 기재 등 여행자의 불편함과 감염병 전파 위험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관세청은 이번에 △「여행자 세관신고」 앱(App)을 개발하고 △입국장에 「모바일 자동 심사대」를 설치함으로써, ‘비대면, 하이패스(HI-PASS) 방식’의 여행자 휴대품 신고 방법을 추가했다. ‘여행자의 편의성 향상’뿐만 아니라 감염병 위험 감소 및 정보의 전산 관리 등을 통한 효율적 행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행자 세관신고」 앱(App)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우리나라 입국 전 ‘해외 여행지’에서도 ‘언제든지’ 신고 가능하며,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비행기 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여권 촬영’ 한 번으로 여권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다음 입국 시 부터는 입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