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새마을회 사랑의 헌혈 릴레이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시새마을회는 지난 30일 이마트 오산점 앞에서 오산시새마을부녀회, 새마을교통봉사대 오산지대 등 오산시 새마을회원 50여명이 사랑의 헌혈 운동 릴레이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원숭이두창 바이러스에 대한 불안감으로 헌혈 참여 감소에 따라 최근 혈액수급이 어려워지고 있어 부족한 혈액의 수급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사랑의 헌혈 운동 릴레이를 실시하게 됐다.


한웅석 오산시 새마을회장은 “금일 많은 비가 내려 헌혈 운동 진행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준 오산시 새마을회 회원분들에게 깊은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관세청, 입국 시 여행자 휴대품 세관신고, 모바일로 편하게 !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관세청은 8월 1일부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과 김포공항 2곳을 통해 해외에서 입국하는 여행자들은 ‘모바일’ 방식으로도 세관에 휴대품 신고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 간 우리나라로 입국하는 모든 여행자는 입국 시 종이로 된 ‘휴대품 세관신고서’를 작성하여 세관 직원에게 직접 대면 제출했다. 이는 입국 시 마다 반복되는 인적사항 기재 등 여행자의 불편함과 감염병 전파 위험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관세청은 이번에 △「여행자 세관신고」 앱(App)을 개발하고 △입국장에 「모바일 자동 심사대」를 설치함으로써, ‘비대면, 하이패스(HI-PASS) 방식’의 여행자 휴대품 신고 방법을 추가했다. ‘여행자의 편의성 향상’뿐만 아니라 감염병 위험 감소 및 정보의 전산 관리 등을 통한 효율적 행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행자 세관신고」 앱(App)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우리나라 입국 전 ‘해외 여행지’에서도 ‘언제든지’ 신고 가능하며,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비행기 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여권 촬영’ 한 번으로 여권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다음 입국 시 부터는 입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