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시스게이트 IT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29일 2022년도 시스게이트 IT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전해왔다.


시스게이트 IT 장학생은 ㈜시스게이트 홍성완 대표이사의 기탁 취지에 따라 안양시와 교육발전 협약을 맺은 7개 대학에서 IT와 이공계열 전공에 대한 의지가 높고 성적이 우수한 대학생을 선발하여 매년 지속지원을 통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IT장학생들이 각자의 개성과 재능을 살려 제작한 시스게이트 숏폼 콘텐츠 영상과 전공 작품 소개, 앞으로의 각오를 발표함으로써 장학생의 긍지와 사명감을 새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지난해 선발된 3명의 지속지원 장학생과 2명의 신규선발 장학생 총 5명의 장학생에게 각 200만원씩 1천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시스게이트는 프로정신과 휴머니즘이 결합된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2013년부터 시작된 꾸준한 기부를 통해 올해까지 총 7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함으로써 지역사회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것에 앞장서고 있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최대호 이사장은 “안양의 인재 육성을 위해 7년째 값진 기부를 실천해주시는 시스게이트 홍성완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우리 장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여 지역사회 및 후배들에게 이바지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무슨 풀이길래,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치료에 효과?!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누구나 예방하고픈 치매. 혈관성 치매는 인지기능의 저하, 신경염증 및 산화 스트레스의 증가, 뇌의 신호전달 감소, 미세혈관의 손상, 혈액 뇌장벽의 파괴 등으로 인지력이 떨어지는 질환이다.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연구팀은 약 1년 6개월에 걸쳐 다양한 실험과 연구('안티9부스터' 사용)를 거듭한 결과, 한의학에서 '청호'라 불리는 '개똥쑥(아르테미시아)' 액 투여군에서 치매 현상이 현저하게 저하되거나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는 논문을 지난 7월 27일 발표했다. 이로써 혈관성 치매 및 대뇌 저관류 상태에서의 인지 저하에 유용한 치료적 접근이 가능하게 된 셈이다. 천연약재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개똥쑥은 이미 각종 치료제로 개발되고 있다. 개똥쑥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말라리아 치료제로 쓰이는 성분을 발견한 과학자는 2015년 노벨생리의학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다만 이러한 유효성분들은 분자구조가 매우 불안정해 고도의 추출기술이 필요하며, 단순히 끓이기만 해서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연구팀은 오랜 기간의 숙성과 발효과정을 거쳐 생성되는 강력한 약리성이 각종 성인병 등의 치료제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고, 이미 코로나 면역치료제로도 다양한 연구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