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2년도 제2회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 진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송영완) 수원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수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접수기간(6. 21. ~ 6. 24.) 동안 수원교육지원청에서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원서를 접수하기 위해 수원교육지원청을 방문한 청소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수원시 꿈드림 홍보 및 신규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해 센터 진행 사업과 청소년 건강검진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수원시 꿈드림은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오프라인 수업(학습 멘토링, 검정고시 교과목 특강)은 물론 온라인 수업(인터넷 강의 및 검정고시 교재 제공)도 함께 지원해 검정고시 합격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밖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비대면 형태의 지원 서비스와 자격기술 취득 및 자격수당을 지원하는 등 자립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환경부, “올 여름방학은 자연과 함께”… 신안 영산도 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올여름 자연에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환경명소를 선정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에코슐랭가이드 세 번째 명소는 ‘신안 영산도 마을’입니다. 영산도는 전남 신안군 흑산도 동쪽에 위치한 아주 작은 섬입니다. 영산화가 많이 핀다 하여 영산도라 불렸으며, 마을 뒤 산세에 신령스러운 기운이 깃들었다 하여 영산도로 부르기도 했습니다. 섬 전체가 태초의 신비 그대로 깎아 세운 듯한 기암절벽으로 이뤄진 한 폭의 그림과도 같은 섬입니다.  목포에서 흑산도를 거쳐 배를 타고 두 시간 반. 하루에 단 두 차례만 도선이 운항하는 영산도는 파란 바다와 어우러진 후박나무숲이 인상적인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명품마을입니다. 조용한 섬에 머물며 삶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힐링 명소입니다. ‘영산 10리길’ 트레킹 코스를 따라가면 후박나무숲에서 사색을 즐기고, 영산 전망대에 올라 영산도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내려오는 길마을 곳곳에 그려진 벽화를 감상하면 어촌마을의 정취에 취합니다. 해상투어를 이용하면 섬 전체를 돌아보며 석주대문, 비성석굴 등 영산8경을 탐방할 수도 있습니다. [선착장 → 후박나무숲 체험장 →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