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도자재단, 감수성·창의력 쑥쑥 ‘유아 체험교실 만지작’ 참여기관 모집

모집 대상 : 유치원, 어린이집, 유아문화센터 등 10명 이상의 유아(7세) 단체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한국도자재단이 8월부터 9월까지 진행하는 2022 경기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유아 체험교실 만지작’의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들의 신체·두뇌 발달을 돕고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지원하고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이 운영한다.

 

모집 대상은 유치원, 어린이집, 유아문화센터 등 10명 이상의 유아(7세) 단체로 도내 유아 전문기관 8곳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 프로그램은 경기도 광주의 대표적 문화유산인 조선 왕실 백자와 역사문화환경, 곤지암도자공원의 자연환경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맞춤형 활동으로 채워졌다.

 

교육은 참여 기관별 가능 일정에 따라 2일간 총 3회로 나눠 진행한다. 첫날 교육은 경기도자박물관에서 진행되며 ▲‘손으로 만지작-발로 꼼지락’ (1회차) ▲‘손으로 만지작-아름다운 꽃 접시’(2회차)로 구성된다. 둘째 날 교육은 ▲‘손으로 만지작-상상동물원’(3회차)으로 각 참여 기관에서 실시한다.

 

1회차 ‘손으로 만지작-발로 꼼지락’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흙 놀이장 안에서 손과 발로 직접 황토와 진흙을 만져보며 촉감을 활용한 그림 그리기, 춤으로 표현하기 등의 체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2회차 ‘손으로 만지작-아름다운 꽃접시’ 프로그램에서는 곤지암도자공원의 야외 조각품과 자연환경을 관찰하고 예쁜 꽃, 나뭇잎, 돌멩이 등을 수집해 찍어내기 기법을 통한 나만의 꽃무늬 도자기 접시를 만들어 본다.

 

3회차 ‘손으로 만지작-상상동물원’ 프로그램은 경기도자박물관에 전시 중인 용 항아리에 대한 교육 영상을 보며 왕을 상징하는 용의 탄생 일화를 알아보고 흙, 나뭇가지, 단추, 스파게티 면 등을 활용한 ‘상상 동물 토우 만들기’ 활동이 준비돼 있다.

 

신청은 사전 전화 접수(031-799-1515)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흥식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도자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연구·개발을 통해 영·유아와 어린이들이 더 쉽게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