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실무’교육생 모집공고

직장적응과 복귀를 위한 여성들의 실무능력 향상으로 경력단절예방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으로 직장적응교육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실무’ 교육생을 6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으로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을 매년 진행한다. 이번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실무’ 역시 그의 일환으로, 육아·출산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직장에 복귀하여 업무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엑셀실무 교육 과정을 준비하였다.


작년에 해당 교육에 대한 수요가 공급보다 훨씬 많아, 많은 희망자들이 교육과정에 참여하지 못했다. 이를 반영하여 작년 3차 운영에서 올해는 4차 운영으로 운영횟수를 확대하였다. 또한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실무’ 상반기 과정의 경우, 대상을 ‘여성구직자(화성새일센터 집단상담 수료생)’과 ‘여성재직자(최근 취업자 우선)’로 나누어 선발하며, 각각 대면과 비대면 과정으로 구분하여 대상자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1차 교육기간은 6월 25일부터 7월 23일까지이며(총 5회), 09:00~13:00(4시간) 매주 토요일로 총 20시간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6월 1일까지이며 서류 심사로 교육생 선발 후 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직장 적응과 복귀 시기에 있는 많은 여성들의 참여를 통해 경력단절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