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권선구, 관내 245개소 어린이집 대상 인권 교육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는 5월 20일 관내 어린이집 245개소에 ‘직장 내 폭력 예방과 인권의 이해’를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권선구는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대화에서 혐오표현을 방지하고 어린이집의 원장, 보육교사, 원아 모두가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여 보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권선구 관계자는 “이번 원장 인권 교육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어린이집이 되어, 아이들에게 최상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호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수원특례시, 화성행궁광장에서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 연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는 11월 1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화성행궁광장에서 ‘제18회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을 연다. 수원시 노인민간취업지원협의체(수원시, 수원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장안·팔달·권선·영통구지회)가 주최하고, 수원시니어클럽이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박람회다. 경비, 미화, 조리·주방보조 등 분야에서 16개 이상 업체가 참여한다. 채용 목표 인원은 50명이다. 구인 업체가 서류심사, 현장면접을 거쳐 직접 채용하거나 수원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4개 구 지회가 이력서를 접수한 후 추후 면접 일정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은 면접 부스, 요양시설 홍보 부스, 협력기관(수원상공회의소) 참여 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 지원, 명함 사진 촬영·인쇄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채용한마당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어르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