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자치! 학부모 리더가 앞장 선다

2022년 경기교육 학부모회 네트워크 권역 대표자 협의회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0일 경기교육 학부모회 네트워크 권역 대표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기교육 학부모회 네트워크는 안양과천 학부모회 임원으로 구성되어 학부모회와 관련된 제반 사항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서로 모색하는 소통과 협력을 목적으로 하는 학부모 협의체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된 경기교육 학부모회 네트워크 9개 권역별 사전협의에서 선출된 대표 및 부대표 18명이 참여했다. 2022년 경기교육 학부모회 네트워크 구성 현황, 학부모회 구성 현황 보고, 미래교육·혁신지구 관련 안내, 권역별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경관 교육장은 “민주적 학교자치 실현은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협력과 소통이 필요하다”며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학부모 학교참여가 활성화될 때 학교자치가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단위학교 학부모회 간 활동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수렴을 통해 학교자치 실현에 기여하는 학부모회가 될 수 있도록 대표자 협의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