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교육지원청, 안전하고 맘(MOM) 편한 등하굣길 점검

도덕초등학교 임시분산배치교 통학 환경 점검 실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교육지원청은 2022년 5월 10일 도덕초등학교 임시분산배치교인 광명북초등학교, 광명동초등학교 통학환경 점검을 실시했다.


도덕초등학교는 철산주공7ㆍ8ㆍ9단지 재건축으로 인한 증개축 공사가 진행 중이며, 학생들은 광명북초, 광명동초, 광명광성초로 임시 분산배치 했다.


이에 광명교육지원청은 임시분산배치된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광명북초등학교 통학버스 운행 과정과 광명동초등학교 보행유도선 설치 등 통학환경 전반을 점검했다.


광명북초등학교 통학버스는 철산역롯데캐슬&SKVIEW클래스티지 아파트와 광명북초등학교를 오가는 단일 노선으로 운영 중이며, 10일 현재 약 70여명의 학생들이 이용 중이다.


광명동초등학교는 보차도 미분리 구간 등 통학 안전 위험 요소가 있었지만 지자체의 보행유도선 설치와 안전보안관 배치로 통학환경이 개선됐다.


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청 등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조하여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들을 등교 시킬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