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 빛가온초, 학교 일상 회복! 안전하게 즐기는 미니올림픽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한 코로나 극복 및 사회성 회복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빛가온초등학교(교장 김경선)에서는 2022년 4월 26일부터 5월 4일까지 학년별 특색을 살린 미니올림픽을 개최하였다. 빛가온초등학교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안전수칙을 지키면서 학생들이 운동장, 체육관 및 특별교실을 활용하여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장애물 달리기, 점보컵 쌓기, 낙하산 달리기, 림보, 막대기둥 게임, 플로우 컬링, 색판 뒤집기, 줄다리기, 목표를 향해 콩주머니 던지기, 숫자 마커 순서대로 밟아보기, 미니 볼링 게임하기, 만보기 차고 흔들기, 고리 던져 많이 걸기, 통통 튀는 공 잡기 등 안전수칙을 지키면서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체육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학생들은 오랜만에 참여하는 다양한 체육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였으며, 건강의 소중함을 다시 생각하는 계기를 가지게 되었다. 빛가온초등학교 4학년 A학생은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운동장에서 체육활동을 하니, 모든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것 같아요. 정말 기분이 좋아요.”라고 말했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하여 걱정스러웠던 학생들의 건강과 사회성을 회복하려는 노력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이다. 이에 본교에서는 학생들이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면서 즐겁고 안전하게 참여하는 체육활동이 되도록 중점을 두어 미니올림픽을 진행하였다.


빛가온초등학교 김경선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고 학교를 경영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온전한 학교 일상을 회복하기 위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말하며, 코로나로 움츠렸던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활짝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