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2022년 아파트 베란다 텃밭 분양 신청자 모집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는 도심 속 녹색 생활공간을 조성하여 도시민의 생산적인 여가활동 및 선진문화를 주도하기 위해 ‘아파트 베란다 텃밭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베란다 텃밭 분양 신청자를 5월 9일부터 5월 13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관련 내용은 이천시 및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천시 관내 동지역 아파트를 대상으로 상자텃밭 760세트를 무료 보급할 계획이다.


신청은 아파트 단위로 단체신청만 가능하며 이메일 접수를 받아 선착순으로 4개소를 선정한다. 지원할 상자텃밭 세트는 상자텃밭, 흙, 씨앗, 재배가이드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아파트 개소 당 190세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희망하는 관내 동지역 아파트 주민대표는 이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5월 13일까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친환경원예팀에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눈이 오면 더 아름다운 곳' 경기도 설경 여행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겨울 풍경의 백미는 단연 설경이다. 온 세상이 하얗게 덮이는 순간은 동화 같은 장면이자, 지친 마음을 잠시 쉬게 하는 풍경이기도 하다. 들판과 나뭇가지 위에 내려앉은 눈은 차가운 겨울 땅 위에 피어난 꽃처럼 느껴진다. 고요하고 평화로운 설경 속에서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는 것은 어떨까. 길게만 느껴졌던 겨울도 어느새 끝자락에 다다랐다. 하얀 눈이 내리면 평소보다 더 아름다운 경기도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설산 속에 안긴 ‘의정부 망월사’ 망월사는 도봉산의 품에 아늑하게 안겨 있는 절로, 의정부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망월사‘라는 이름은 달을 바라보는 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주 먼 옛날 신라 시대에 이곳에서 신라의 수도였던 경주(월성)를 바라보며 나라의 평화를 빌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그 이름처럼 이곳은 높고 깊은 산속에 자리해 세상을 멀리 내려다보는 특별한 즐거움을 준다. 산 중턱에 세워진 사찰이라 전각 대부분이 계단들 사이를 오가며 세워져 있다. 덕분에 눈이 오는 날에는 조금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하얀 눈에 덮인 기와지붕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범종각에서 바라보는 영산전 설경이 매우 아름답다. 눈 덮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