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힘들 땐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실'공감+'를 찾으세요!

심호흡 훈련·명상·음악감상·독서·생각비우기·스트레칭 등 마음관리 프로그램 운영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홍나래) 부설 군포시자살예방센터는, 군포시민들의 힘들고 지친 마음을 충전할 수 있는 ‘쉼’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마음건강실 '공감+'사업을 하고 있다.


마음건강실 '공감+'는 불안, 우울, 스트레스 등의 마음건강 상담 및 마음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충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사업은 바이오피드백 기반 심호흡 훈련인 파워브리딩을 비롯해, 명상 및 음악감상, 독서, 생각비우기, 스트레칭 등 마음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스트레스 측정기를 통해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고 이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마음건강실 '공감+'는 만 19세 이상의 군포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한 후 평일 오전 9시~오후 4시에 1회당 1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홍나래 센터장은 “마음건강실 '공감+'를 통해 군포시민들이 스트레스로 지친 일상을 뒤로 하고,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갖고 잠시 마음의 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나의 마음상태를 점검하고 다양한 마음안정 찾기 활동을 하면서 스스로 재충전하는 기회를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