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심 찾아 떠나는 여행' 시흥시, '로보트 태권브이' 피규어 아트展 열어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가 어린이날 선포 100주년을 맞아 SNU 배곧 아트큐브의 상반기 기획전시인 '로보트 태권브이, 다시 만난 나의 영웅' 피규어 아트전을 5월 3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시흥시와 서울대 간 첫 문화 협력 사업으로, 지난해 조성된 ‘SNU 배곧 아트큐브’의 첫 번째 기획전시로 마련됐다.


특히 1970년대 어린이들에게 익숙했던 “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날아라 날아 태권브이~”로 시작하는 ‘로보트 태권브이’ 주제가는 멜로디와 가사만으로도 당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용기를 심어주었다.


빠르게 변하는 현 시대에서 역사의 한 페이지로 잊혔던 ‘로보트 태권브이’가 150여 점의 피규어 아트전으로 우리에게 다시 찾아온 것은 지난 어린 시절을 잊고 있던 기성세대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특히, 2미터가 넘는 대형 피규어가 있는 포토존을 비롯해 당시의 만화영화를 그대로 복원, 상영하는 멀티미디어존은 절대 놓쳐서는 안 될 관람 포인트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모든 이들이 자신의 어린 시절을 환기하고, 잠시나마 어린이와 같은 동심과 눈높이가 돼주길 바랐다”면서 “이번 기획전시는 기성세대에게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잊고 있었던 그 시절의 영웅과 마주하며 지난 시절의 나를 되돌아보고,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영웅을 만나며 어른과의 교감의 찰나를 선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NU 배곧 아트큐브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1층 로비 유휴공간을 전시홀로 재생한 문화공간으로서, 이번 기획전시는 5월 3일부터 22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마지막 입장시간 오후 5시 30분) 운영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