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광역시교육청 계양도서관, 시민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강사 공개 모집

URL복사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 계양도서관은 1월 25일까지 2021년 상반기 시민 역량 강화를 위한 평생학습 비대면 프로그램과 독서회, 성인문해교육을 이끌어 나갈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 유아·초등학생 대상의 ‘창의융합 독서미술’ 등 8개 강좌 △ 중학생 대상의 ‘독서 디베이트’ 등 1개 강좌 △ 성인 대상의 ‘책놀이지도사 2급’ 등 2개 강좌 △ 어르신 대상의 ‘기체조’ 등 2개 강좌 △ 야간 강좌의 ‘주식 입문’ 등 3개 강좌 △ 초등 및 성인 대상 독서회 2개 강좌 △ 성인문해교육 1개 강좌 총 19개 분야이다.


지원자는 계양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25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29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계양도서관은 변화된 환경에 맞는 지식과 열정을 갖춘 강사를 선발하여 마을 인적자원 역량을 강화시키는 지역평생학습공동체로 거듭날 것 을 기대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동부지방산림청, 겨울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완료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재성)은 최근 겨울철 무분별한 야영이 늘어남에 따라 산림생태계 훼손방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월 동안 야영·취사행위에 따른 불법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한 결과 총 9건의 불법행위를 적발하여 2건은 입건, 7건은 과태료 부과 조치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에서는 입산통제구역 출입, 산림 및 연접지역에서의 화기사용, 야영에 따른 쓰레기 투기를 집중적으로 단속하였다. 특히 야영객의 이용이 많은 곳에 대한 상시 현장단속을 실시하고 넓은 산림면적에 대한 효과적인 감시를 위해 산림드론 및 산불감시카메라를 적극 활용하였다. 동부지방산림청에서는 특별단속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평창 선자령과 같이 불법 캠핑이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지역에 대해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며 산림관할에 관계없이 불법행위가 적발될 경우 과태료 부과 등 엄중처벌할 방침이다. 「산림보호법」에 따라 통제구역 출입 시 30만원 이하의 과태료, 오염물질 배출 및 취사행위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동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산림생태계 보호와 개인 안전을 위해 야영은 허가받은 야영장을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건강하고 올바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