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광역시교육청 서구도서관, 도서 무료 택배 서비스 확대 운영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 서구도서관은 2월부터 도서 무료 택배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구도서관은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무료 택배 서비스를 임산부 및 48개월 미만 유아, 다자녀(3자녀 이상, 쌍생아), 다문화, 장애인, 탈북민 등으로 대상을 확대해 실시한다.


회원 가입 후에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무료 택배 서비스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서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료 검색 후 원하는 도서를 택배로 신청할 수 있다. 대출 권수는 1인당 10권, 대출 기간은 28일이며 무료 택배 서비스로 대출과 반납이 가능하다.


한편 한시적으로 관외 대출 서비스도 확대하여 운영한다. 19일부터 디지털 자료실에서 DVD 5점, 정기간행물 5권 대출이 가능하고, 한 달 동안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에서는 대출 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중장년 인생 2막부터 노년 돌봄까지.. 새해에도 경기도와 함께!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퇴직 이후의 삶을 어떻게 꾸려야 할지 고민하는 중장년부터, 간병과 돌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과 가족까지. 경기도는 올해도 도민이 인생의 전환기에서 새로운 기회를 얻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을 계속해 나간다. 중장년의 인생 2막을 설계하는 행복캠퍼스와 새로운 경험을 지원하는 갭이어 프로그램, 부담은 줄이고 안정성은 높인 라이트잡 일자리, 재도전을 응원하는 취·창업 지원은 물론, 전국 최초 광역 단위 간병비 지원과 AI 안부전화, 위기 상황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돌봄과 긴급복지 핫라인 등 경기도가 베이비부머와 어르신의 일상 가까이에서 준비한 주요 정책들을 소개한다.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 행복캠퍼스’ ‘경기도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퇴직 이후 인생 설계를 고민하거나 교류를 원하는 중장년을 위한 경기도의 원스톱 종합서비스다. 기존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올해부터 이름을 바꿨다. 생애전환교육, 인생재설계상담, 커뮤니티 활동, 사회공헌활동, 일자리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중장년 세대 전용공간을 지원한다. ▲중장년 행복캠퍼스(도) 2곳(수원·고양) ▲중장년 행복캠퍼스(시군) 5곳(화성·양주·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