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교육지원청 능실유치원, 통합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URL복사

보석 점자 만들기 자료와 자폐인의 그림이 담긴 수첩을 가정으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교육지원청 능실유치원은 11월 23일 ~ 11월 27일 일주일간 전 연령의 유아들에게‘손에 손잡고 함께 가자’라는 주제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능실유치원은 18학급의 일반학급과 3학급의 특수학급으로 총 21학급이며, 개원 이래 매년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2020학년도 총 5학급의 통합학급에서 각 반 실정에 맞는 장애인식개선교육과 통합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능실유치원 특수학급은 각 학급에서 ‘손에 손잡고 함께 가자’라는 주제의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고, 가정 연계 활동을 안내하였다.


이번 교육 활동은 첫째, 학급에서 동화 <길 아저씨 손 아저씨> 동화를 읽어주고, 장애인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한 후 시각장애인의 의사소통 방법인 점자에 대해 소개한다. 둘째, 가정에서 학부모와 함께‘능실유치원’을 완성할 수 있도록 보석 점자 만들기 자료를 제공하고 눈을 감고 보석 점자를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셋째, 자폐인의 그림이 담긴 수첩에 특수학급 유아들이 그린 그림을 부착한 후, 가정에 제공하였다.


수첩에 부착한 그림은 그동안 총 12명의 특수학급 유아들이 개별화 교육을 통해 달성한 그림들을 콜라주하여 만든 포스터이다. 전체 학부모들이 특수학급 유아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수첩에 포스터 사진을 부착하였다. 수첩을 지속적으로 활용하면서 장애인들의 잠재된 능력을 다시금 생각해보고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는 그들에게 관심을 가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능실유치원 최영자 원장은 “우리 학부모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에 장애인식개선교육이 널리 홍보되어 더불어 함께 가는 사회가 속히 오기를 기대한다”며, “능실유치원에서 꾸준히 이루어지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통해 특수학급 유아들이 사회적 구성원들의 수용적인 분위기 속에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승리는 여전히 무혐의 주장, "유인석 성관계 장면 봤다"는 증언까지 나와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그룹 빅뱅의 멤버 승리가 돌연 현역 군 입대한 가운데 버닝썬 관련 혐의를 받고 있는 유인석 전 대표와 승리를 둘러싼 재판이 새 국면을 맞게 됐다. 지난 19일 지상작전사령부 보통군사법원에서 열린 승리의 버닝썬 관련 혐의 공판기일 증인 신문에서 3차 공판에 증인으로 나선 아레나 클럽 MD 출신 김모 씨의 유인석에 대한 증언이 또다른 파문을 낳고 있다. 김모 씨가 앞서 말한 '승리와 유 대표의 공동책임' 발언과는 다르게 성매매 알선 책임을 유 전 대표에게 모두 넘기고 "그의 성관계 장면을 목격했다"는 증언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김모 씨는 "(승리가 아닌) 대표 유인석이 이 일을 기획했고 지시했다"며 "나는 시키는 대로 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앞선 진술과 말을 바꾼 데 대해서는 "지난번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은 상황에서 말한 것"이라고 답변했다. 김 씨는 유 전 대표의 지시를 따른 이유에 대해 "내가 돈도 없고 힘들게 일을 했기 때문에 그에게 잘 보이고 싶었다"며, 승리와의 관계에 대해서는 "오랜 친구"라고 말했다. 또 당시 유 전 대표의 성관계 장면을 목격했다고 진술했다. 2015년 승리가 일본인 일행을 상대로 수차례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경기도 배달특급의 ‘100원딜’ 특급이벤트, 1분 만에 훌쩍 마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배달특급’과 ‘마켓경기’가 마련한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회원 대상 이벤트가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1분 만에 마감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10일 경기도주식회사에 따르면, ‘배달특급’이 이날 오전 10시 개시한 ‘배달특급X마켓경기 100원딜’ 이벤트가 조기 매진됐다. 이번 이벤트는 경기도주식회사가 운영하는 ‘배달특급’과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운영하는 ‘마켓경기’와 함께 마련된 행사로 친환경 농산물 및 다양한 먹거리를 선착순 100명에게 100원(배송료 포함)에 판매하는 행사다. 10일 판매된 물품은 꿀고구마 5kg 한 박스로, ‘배달특급’ 회원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하며 1분 만에 모두 팔리는 기염을 토했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배달특급’ 회원만을 위한 첫 번째 이벤트가 1분 만에 매진되는 성황을 이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배달특급’의 성공적인 지역 안착을 물론 경기도 농식품 활성화까지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내년 1월 28일까지 총 8회 진행되며,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배달특급’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판매 예정 상품으로는 ‘마켓경기’ 인기 품목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