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나는 명품숲에서 캠핑한다!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숲에서 힐링과 여가를 느끼기 딱 좋은 계절인데요.

작년 산림청은 국토녹화 50주년을 맞이해 100대 명품숲을 선정했습니다. 일부 명품숲에서는 캠핑을 즐길 수 있는데요. 캠핑 시 식중독 주의사항까지 알려드릴게요!

 

명품숲을 아시나요?

 

∨산림경영을 잘한 산림경영형(29)

∨휴양을 즐기기 좋은 산림휴양형(45)

∨보전 가치가 높은 산림보전형(26)

 

*산림청 - [휴양복지] – [산림휴양/숲길] – 100대 명품숲

 

숲에서 즐기는 캠핑!

 

명품숲에서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기억하세요.

자연휴양림 내에 소재한 일부 숲에서만 캠핑이 가능합니다.

또, 숲나들e를 통한 예약은 필수이니 잊지 마세요!

 

캠핑 시 축산물 식중독 유의하세요!

 

1. 축산물 보관 온도에 유의하세요.

 

축산물을 상온에 오래 보관할 경우, 식중독을 유발하는 살모넬라균이 증식할 수 있어 위험해요. 또한, 아이스박스에 보관한 고기라도 4시간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2. 햄, 소시지류 등 식육 가공품 종류도 차갑게 보관하세요.

 

아이스박스에 넣거나 얼음팩을 활용해 10도 이하에서 보관하세요.

 

3. 야외에서는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주세요.

 

주변 정리를 통해 위생적인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또, 야외에서 조리한 음식은 즉시 섭취하고 재보관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축산물 조리 시 핏물이 보이지 않도록 충분히 익혀서 섭취하세요.

 

식품용 온도계 기준으로 고기 중심부 온도가 75도 이상이어야 해요. 속까지 충분히 익혀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명품 숲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행복한 캠핑을 즐겨보세요!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