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체육관광부, 6월은 ‘여행가는 달’…지역의 숨은 여행을 찾아 떠나요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6월 여행가는 달엔 지역의 숨은 여행을 찾아 떠나보자!”

 

지역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국내여행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여행가는 달’!

3월에 이어 ‘6월 여행가는 달’이 5월 14일(화)~6월 30일(일) 진행됩니다.

 

정부와 지자체, 민간 등 240여 개 기관이 협업해 만드는 교통·숙박 할인, 특별 여행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과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배우 여진구와 함께 강원도 양구, 인제 지역 여행을 즐기는 ‘여행친구 여진구’ 프로그램은 5월 14일~20일 참여자 신청을 받으니 놓치지 마세요!

 

◆ 교통혜택

- 지역관광 결합 기차여행(KTX) 및 관광열차 최대 50% 할인

- 지방공항 도착 항공권 2만 원 할인(김포 출발 4개 공항 한정)

- 공항 출발 렌터카 최대 40% 할인 (8개 공항 한정)

- 시티투어 버스 50% 할인

 

◆ 숙박혜택

- 비수도권 숙박시설 2만 원~5만 원 할인

- 한국관광 품질인증숙소 할인 최대 5만 원

- 고캠핑 연동 캠핑장 이용시 1만 원 할인

 

◆ 6월엔, 여기로 특별 여행프로그램

Ⅴ 여기로 이벤트

지방 소도시로 떠나는 당일 기차 여행 이벤트

Ⅴ 여기로 테마여행 상품

쉼, 미식 등 최신 여행 트렌드와 특별한 여행 프로그램

 

◆ 로컬혜택

- 놀거리 혜택 : 관광지 입장·체험 등 여행 할인, 여행정보, 이벤트

- 여행상품 할인전 : 촌캉스 등 패키지 여행상품 최대 50% 할인

- 숨은관광지 : 6월에만 즐길 수 있는 한정 개방 여행지와 행사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