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직업계고 학점제 및 교육과정 연수 운영

2024년에 2022개정교육과정 시범 적용을 대비하기 위해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6일 연성대학교에서 직업계고등학교 교육과정 담당자, 학점제 담당자, 교육과정 지원단,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2022개정교육과정과 동행하는 직업계고 학점제 및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직업계고 학점제는 2023학년도 일반고 1학년 고교학점제 도입에 앞서 지난 2020학년도 마이스터고등학교, 2022학년도 특성화고에 도입됐고 2024학년도에는 전체 직업계고 전학년에 고교학점제를 시행한다.


이번 연수는 ‘2022개정교육과정과 함께 동행하는 직업계고 학점제’ 주제로 2024학년도부터 시범 적용되는 ▲(강의) 학점제 및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실습) 우리학교 및 타교 교육과정 편제 점검 ▲(안내) 학교 밖 교육 추진 ▲(협의) 직업계고 학점제 지원단 컨설팅 방안 등으로 구성했다.


2022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2015개정 교육과정과의 차이 분석, 직업계고 학점제 및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학교 현장의 어려움과 개선과제에 대한 소통을 통해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춰진 교육과정 운영이 안착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24년에는 2022개정교육과정 시범 적용하고 직업계고는 전학년이 학점제를 시행하게 된다”며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학점제의 안착을 위해 담당자 연수, 학교별 컨설팅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교육공동체를 위한 학습과 연구 자리를 자주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학생의 주도성이 수업과 교육과정을 통해 실현되어 학생의 꿈대로 결대로 자신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지난해 도내 최초로 관내 직업계고와 일반고 메타버스를 구축했다.


학생, 학부모, 교사의 시선에서 학습할 수 있는 학교 유형별 학점제 및 교육과정 안내, 교육활동 공유, 직업계고 및 일반고 홍보 등 정보제공과 소통의 공간을 메타버스로 마련하여 안양과천 교육공동체의 교육과정과 학점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 구입시 최대 20% 할인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 연말까지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경우 누구나 구입 가격의 20%를 할인해주는 사업을 한다. 경기도는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250억 원을 편성한 1회추경예산안이 경기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민생경제 어려움 해소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50억 원을 편성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22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을 위탁사업자로 지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들어갔다. 할인은 경기도 생산 농산물을 구입하는 모든 사람이며 연말까지 1인당 20%(1인 최대 2만 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혜택 지원 시기는 사업 참여 대형·중소형 마트, 온라인몰, 시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등 참여업체 모집이 완료되는 10월 초가 될 전망이다. 사업 참여 대상 모집 전이지만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경기도 농수산물 판매처인 마켓경기 이용자는 22일부터 즉시 할인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프라인에서는 할인행사 안내와 함께 할인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