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초등돌봄교실 '함께 배우고 나누는 우리' 연수 및 학습모임 운영

5월 24일~12월 22일, 초등보육전담사 아동 이해력 및 행정업무 향상 연수 10회 운영을 통한 역량 강화 지원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5월 24일부터 12월 22일까지 안양·과천지역 초등보육전담사 94명을 대상으로 연수 및 권역별 학습모임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 및 학습모임은 안양·과천 지역 초등보육전담사의 돌봄 역량을 강화하고, 선진화된 학교 돌봄의 사례를 함께 공유해 질 높은 학교 돌봄을 제공하며, 지역 돌봄의 대기수요 해소 방안을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함께 모색하기 위해 구성했다.


특히 '함께 배우고 나누는 우리'라는 주제로 안양·과천지역 초등보육전담사들이 1년간 함께 배우고, 배운 것을 서로 나누며, 앞으로의 돌봄 방향을 함께 고민하여 지역의 돌봄이 한 단계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연수는 안양·과천지역 초등보육전담사의 희망 주제를 반영했으며, 주요 내용은 발달단계에 따른 아동심리의 이해, 그림책 읽기와 인성교육, 돌봄 아동 학부모 상담 및 소통 방법, 초등돌봄교실 나이스 시스템 활용법, 심폐소생술 이론과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고아영 교육장은 “'함께 배우고 나누는 우리'의 연수 및 학습모임에서 학교의 돌봄을 책임지고 있는 초등보육전담사들이 돌봄의 역량을 키우고, 미래의 돌봄을 향한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을 형성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 구입시 최대 20% 할인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 연말까지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경우 누구나 구입 가격의 20%를 할인해주는 사업을 한다. 경기도는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250억 원을 편성한 1회추경예산안이 경기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민생경제 어려움 해소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50억 원을 편성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22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을 위탁사업자로 지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들어갔다. 할인은 경기도 생산 농산물을 구입하는 모든 사람이며 연말까지 1인당 20%(1인 최대 2만 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혜택 지원 시기는 사업 참여 대형·중소형 마트, 온라인몰, 시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등 참여업체 모집이 완료되는 10월 초가 될 전망이다. 사업 참여 대상 모집 전이지만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경기도 농수산물 판매처인 마켓경기 이용자는 22일부터 즉시 할인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프라인에서는 할인행사 안내와 함께 할인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