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체육관광부, ‘K-관광, 여기 어때?’…5월 추천 여행지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여기저기서 담장을 강렬하게 물들이는 장미가 봄과 여름의 경계에 있음을 실감하게 하는 요즘! 멀리 가지 않아도 푸르름을 만끽할 수 있는 전국의 ‘도심 속 나들이 공간’을 소개합니다!


강원 원주 동화마을 수목원


원주시의 공립수목원으로 시민들의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소나무원, 전시온실, 동화 연못 등 잘 가꾸어진 수목들과 그 사이에서 마주치는 아기자기한 조각상들이 마치 동화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관람로가 데크길로 정리되어 있어 남녀노소 산책하기 좋아요!


ㆍ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동화골길 170

ㆍ 09:00~17:00(입장 마감 : 16:00), 매주 월요일, 설·추석 휴무


경기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


5월 말~6월 초 가장 아름답게 피는 꽃! 장미 구경 제대로 즐길 준비 되셨나요? 1만4,270㎡ 대지를 수놓는 160여 종의 장미가 형형색색 아름다움을 뽐내며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장미터널, 분수 등 여기저기 예쁘게 사진 찍을 곳들이 많으니 기념사진도 찰칵!


ㆍ 경기도 부천시 성곡로63번길 99 도당공원


경기 군포 초막골 생태공원


꽃과 식물, 호수와 인공폭포,습지원, 야영장 등 다양한 형태의 생태문화공간이 잘 갖추어진 곳입니다. 수리산 도립공원, 철쭉공원과도 연결되어 있어 자연을 만끽하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어린이 놀이터부터 야영장까지, 가족과의 1박2일 나들이 코스로 100점!


ㆍ 경기도 군포시 초막골길 130


충청 증평 보강천 미루나무숲


증평시내를 가로지르는 보강천과 높게 자란 나무들이 만드는 그늘이 있는 도심 속 휴식처입니다. 특히, 이국적인 빨간 풍차를 배경으로 계절마다 만개하는 꽃들이 눈도 마음도 즐겁게 해줍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버스킹 공연 등도 만날 수 있어 가족 산책코스로 딱!


ㆍ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송산리 649-45


전라 영광 숲쟁이공원


300년 넘은 느티나무를 비롯해 오랜 세월을 지켜온 고목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는 공원입니다. 2006년 ‘한국의 10대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될 만큼 멋진 경관을 자랑합니다. 산책로를 걸으며 법성포의 아름다운 풍경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ㆍ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진내리 28-1


경상 경산 반곡지


수백 년 된 왕버들 20여 그루가 줄지어 만든 나무터널이 그림같이 아름다운 저수지입니다.

‘경상북도 관광 100선’에 선정된 경산의 대표 명소로, 이맘때 산책로를 걷다보면 푸르른 풍경에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주변 관광지와 함께 둘러보는 코스로 추천!


ㆍ 경상북도 경산시 남산면 반곡리 246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눈 가리고 아웅" 김호중의 수상한 뺑소니 대리출석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이 지난 9일 밤 서울 신사동의 한 도로에서 중앙선을 침범해 마주 오던 택시를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경찰출석을 매니저 A 씨에게 대리출석 시켰다는 사실마저 알려져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 사고 이후 김호중 소속사 관계자는 자신이 차를 운전했다고 자수했으나, 경찰 조사결과 운전자는 가수 김호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운전자 김호중은 9일 오후 11시 40분께 사고를 낸 후 다음날 경찰출석 통보를 받았으나, 사고 17시간이 지난 후에야 경찰에 출석, 음주 측정결과 알코올 수치는 나오지 않았다. 이렇듯 뺑소니와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호중에 대해 경찰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교통사고 후 도주한 이유, ▼옆자리에 타고있던 동승자는 누구였으며, 왜 운전을 말리지 않았나, ▼매니저가 김호중의 옷까지 바꿔입고 대신 자수를 한 경위 ▼2억의 고가의 신차에 블랙박스 메모리카드가 없다고 한 사실 등의 조사에 집중적으로 추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호중이 경찰의 출석통보를 받고도 사고 17시간이 지나서야 출석한 것은 음주운전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경찰 입장이다. 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