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3 개학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개학기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3월 24일 장현초등학교 통학로에서 펀그라운드진접과 함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2023 개학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장현초등학교에서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개학기 학생들에게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안전수칙(무단횡단 안 돼요, 핸드폰 보고 걸으면 안 돼요, 앞을 보고 걸어요)에 대한 안내와 함께 홍보물을 배부하며 진행했다.


2023 개학기 교통안전 캠페인은 '2023 경기교육 기본계획' 중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정책’을 홍보하고, 스쿨존(School-Zone)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등하굣길 교통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학생들과 가까이 소통하고 있는 펀그라운드진접(센터장 김효진)과 함께했다. 펀그라운드진접 김효진 센터장은 캠페인 후에“학생들의 방과 후뿐 아니라 등하굣길의 안전에도 참여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고, 학생 안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현초등학교 이민경 교장은 “학생 교통안전 지도를 위해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펀그라운드진접과 학교행정지원과 직원분들에게 감사하며, 교직원 모두 함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과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구남이와 함께하는 안전한 등하교 수칙’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교통안전 수칙이 담긴 안전 노트를 제작하여 캠페인 시 학생들에게 배부하는 등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