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신도 강력 추천” K-여행의 3가지 매력은?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정부는 2023~2024년을 한국 방문의 해로 선포했는데요.

이를 기념해 외신에서 주목한 K-여행의 3가지 매력을 알아볼까요?

 

① K-방문 얼마나?

“세계에서 가장 낭만적인 여행지” 2위 서울 - 싱가포르 트립질라, (’23.2.14.)

“2023년 가장 핫한 여행지” 2위 부산 - 스웨덴 스벤스카 다그블라데트, (’23.2.28.)

* 한국관광공사 “올 1월 방한객 43만 4400여명…재방문 비율 65%”

 

② K-매력 뭘까?

“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문화적 체험 기회가 많고,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복합 공간이 많음”

“이상적인 휴가지의 모든 것을 갖춘 다채로운 여행지.”

(캐나다, 더 트래블, ’23.3.11.)

 

매력 하나! 한국에서만 가능한 문화적 체험들

 

· 전통시장

길거리, 전통 음식들이 다 모여있는 천국같은 곳. (미국, 스타트 앤드 스트라이프스 코리아, ’23.3.10.)

 

· 찜질방

“목욕은 한국과 일본이 공유하고 있는 하나의 전통…일본인들은 현대적인 한국 찜질방의 규모를 보면 기가 죽을 수밖에 없을 것.” (호주, 트레블러, ’23.2.24.)

 

· 노래방

K-드라마에도 자주 나오는 문화! 최애 아이돌의 노래와 춤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

 

· 민속촌

“중세시대로 돌아간 듯한 당시의 생활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경험” (캐나다, 더 트래블, ’23.3.11.)

 

▶ 한국에서만 가능한 문화적 체험을 신기하게 보고 고유한 전통을 현대사회와 어우러지게 잘 이어온 문화로 평가

 

매력 둘! 숨 막히는 경치와 자연

 

“한국에는 숨 막히는 경치와 자연, 거대한 풍경으로 사람들의 넋을 빼놓는 지역이 많다”

(캐나다 더 트래블, ’23.3.3.)

 

· 진해 벚꽃

“만개한 벚꽃을 보면 마치 디즈니 영화의 한 장면같아” (캐나다, 더 트래블, ’23.3.11.)

 

· 제주도

“번잡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숨을 내쉬고 싶다면 제주도로” (캐나다, 더 트래블, ’23.3.11.)

 

· 보성 녹차밭

“끝없이 펼쳐진 다원이 환상적이고 몽환적” (캐나다, 더 트래블, ’23.3.11.)

 

· 순천만 국가정원

“약 505종의 나무와 113종의 꽃. 여러 문화를 표현한 테마정원 적극 추천” (캐나다, 더 트래블, ’23.3.6.)

 

▶ 산과 바다의 경치 뿐 아니라 한반도의 이색 풍경이 매력적

 

매력 셋! 과거와 현재가 연결된 역사 공간

 

· 경복궁

“이만큼 정교하고 열광적인 수문장 교대의식은 없다. 조선 왕조 500년의 오랜 역사를 충실히 재현” (호주, 시드니모닝헤럴드, ’23.2.25.)

 

· 불국사

“다보탑의 복잡성 뿐 아니라 1400년이 넘는 자연 및 다양한 문화 자산을 보기에도 충분“ (캐나다, 더 트래블, ’23.3.7.)

 

· 해인사

“15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예술품과 역사적 건축물이 있는 타임캡슐” (캐나다, 더 트래블, ’23.3.7.)

 

· DMZ

남북한의 비무장지대를 관리하는 북한 경비병들을 보고, 망원경으로 북한을 볼 수 있는 기회까지!

 

· 서촌, 북촌

“오래됐다고 해서 불편한 것은 아닌 고즈넉한 정취 속 독특하고 예술적인 전통이 있는 분위기” (싱가포르, 채널뉴스아시아, ’23.3.9.)

 

· 부산 감천문화마을

“한국의 숨겨진 보석” “한국의 마추픽추” (캐나다, 더 트래블, ’23.3.7.)

 

▶ 역사와 현대가 공존하는 한국만의 생기있는 박물관

 

1994년, 2001년, 2010년, 2018년에 이어 5번째로 선포된 ‘K-컬처와 함께하는’ 한국 방문의 해!

더 한국답게, 더 아름답게 환영합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