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교육지원센터 설치 공간을 찾기 위한 협력 '순항' 중

지역 맞춤형 교육민원 서비스 지원을 위하여 구리시 내 구리교육지원센터 설치 공간 등 협의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구리시는 2023. 1. 25.(수) 『구리 상생교육 발전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교육 협력사업 발굴 및 교육 현안에 공동 대응하고 구리 관내 학교 자치와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손 맞잡았다.


한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2023. 7. 1. 자로 구리지역에 맞춤형 교육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구리교육지원센터』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한정된 조직과 기능에도 불구하고 도심 밀집형이라는 구리시의 특수성을 감안해 최대한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센터 구축을 위해 T/F 회의도 진행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센터 설치 실무를 총괄하는 황혜정 대외협력과장은 기존에 설치 운영 중인 교육지원센터와는 차별화된 교육지원과 교육협력 중심의 센터 구축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향후 센터 기능 및 역할 확대를 염두에 두고 최소 100㎡ 이상의 공간을 구리시에 요청했다. 구리시에서는 구리교육지원청 분리 신설의 과정인 구리교육지원센터 유치를 위해 구리시 별관, 여성행복센터,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 유통도매시장 등 다양한 공간을 대상으로 내부 협의 및 검토가 진행 중이다.


최상익 교육장은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공동의 이익 추구를 위한 상시 협의체를 구성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구리교육지원센터 설치를 위한 공간 협조와 같은 실질적인 협의가 진행 중인 것에 대해 백경현 시장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