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광역시교육청연수도서관, 2월 대출 도서 권수 두 배 확대 이벤트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연수도서관은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2월 한 달 동안 대출 도서 권수를 두 배로 확대하는 '두 배로 데이' 이벤트를 운영한다.


'두 배로 데이'는 기존 1인당 5권의 도서 대출 권수를 두 배로 늘려 10권까지 대출해주는 서비스로, 휴관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추위와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겨울방학 동안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를 만들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연수도서관 관계자는 “'두 배로 데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책을 가까이하고 책 읽는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연수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종합자료실 또는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자미술관, 일본 ‘시가현립 도예의 숲’과 올해 첫 국제 창작 교류의 장 열어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이 오는 3월 6일까지 일본 ‘시가현립 도예의 숲’ 아티스트 인 레지던시 프로그램(Artist-in-Residence, AIR)에 참여해 국내 작가들의 올해 첫 국제 창작 교류의 장을 연다. 재단은 지난 2017년 7월 일본 ‘시가현립 도예의 숲’과 세계 도자 발전 및 상생 방안 모색을 위한 ‘교류 협력 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는 ‘경기도자미술관 해외 레지던시 작가 창작 교류 사업’의 하나로 국내 작가들의 창작 활동 지원과 해외 작가들과의 교류 경험 기회를 통한 국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일본 시가라키에 위치한 ‘시가현립 도예의 숲’은 시가라키 전통 도자부터 세계적인 현대 도예까지 다양한 전시를 선보이는 ‘도예관(미술관)’과 함께 ‘창작 연수관’, ‘산업 전시관’ 등 3개의 시설과 야외 전시 공간으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이자 도예 전문 기관이다. 특히, 지난 30여 년간 세계적인 중견작가들과 신진작가들이 참여하는 레시던시 프로그램을 집중·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국 작가를 축으로 레지던시 30주년 기념전 ‘정중동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