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체육관광부, ‘이번 주말 여기 어때?’…8월 여행지 추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여름이 물러가는 길목에서 가볼 만한 전국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 (경기) 대부도 탄도항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이색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대부도 탄도항!

누에섬으로 들어가는 길이 열리는 썰물시간에는 갯벌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누에섬 등대 전망대에서 360° 탁 트인 풍경에 감탄! 서해 일몰에 또 감탄!

* 만조, 간조 시간 확인 필수!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5


◆ (강원) 평창 월정사 전나무숲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던 월정사 전나무 숲.

유모차, 휠체어도 갈 수 있는 무장애 탐방로를 여유롭게 걷다 보면, 서늘한 바람과 계곡물소리가 몸도 마음도 맑게 씻어주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주소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50-1


◆ (경상) 사천 비토섬

'별주부전'의 배경이 됐다는 비토섬.

날 비(飛), 토끼 토(鬼)를 쓰는 ‘토끼가 날아오른 섬’이라는 뜻입니다.

해양낚시공원과 국민여가캠핑장이 있어서 낚시와 갯벌 체험, 캠핑, 산책을 즐기기에 제격인 가족 여행지로 추천!


주소 : 경남 사천시 서포면 비토안길 104-16 (서포면) 일대


◆ (전라) 남원 광한루원

연못 위 여러 정자와 누각들이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는 곳!

여유롭게 걷다 보면 '춘향전' 속 이야기들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한층 선선해진 여름밤, 수면 위를 은은하게 수놓는 야경 감상도 잊지 마세요!

*개장시간 : 하절기(4~10월) 8~21시


주소 :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 (충청) 서산 개심사

충남의 4대 사찰 중 하나이자 겹벚꽃으로 유명한 서산 개심사.

8월이면 진분홍색 배롱나무꽃이 흐드러져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장관이 펼쳐집니다. 그 이름처럼 ‘마음이 열리게 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시죠!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믿기지 않아" 도하의 기적 어게인! 대한민국 16강 진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포르투갈을 2-1로 꺾고 기적처럼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의 H조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에서 2-1로 역전승했다. 앞서 가나전 경기에서 주심에게 항의하다 레드카드를 받은 벤투 감독은 이날 경기에서 경기장 내 선수와의 접촉이 금지되어 벤치에 들어오지 못하고 VIP석에서 지켜봤다. 이 경기에서 한국은 시작 5분 만에 포르투갈 히카르두 오르타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전반 27분 이강인이 찬 공이 호날두의 등에 맞고 나온 걸 김영권(울산)이 동점골을 넣어 승부를 1-1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16분에는 손흥민의 크로스를 받은 조규성이 헤딩슛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흘러나온 세컨볼을 골문 오른쪽에 있던 김진수가 왼발로 차 넣었으나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무효가 되기도 했다. 답답한 흐름 속에 후반 21분 부상당한 이재성이 나가고 황희찬(울버햄프턴)이 교체 투입돼 공격력이 한층 강화됐다. 후반 추가시간 1분, 골문 앞에서 4명의 수비수에게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