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체육관광부, ‘이번 주말 여기 어때?’…8월 여행지 추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여름이 물러가는 길목에서 가볼 만한 전국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 (경기) 대부도 탄도항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이색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대부도 탄도항!

누에섬으로 들어가는 길이 열리는 썰물시간에는 갯벌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누에섬 등대 전망대에서 360° 탁 트인 풍경에 감탄! 서해 일몰에 또 감탄!

* 만조, 간조 시간 확인 필수!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5


◆ (강원) 평창 월정사 전나무숲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던 월정사 전나무 숲.

유모차, 휠체어도 갈 수 있는 무장애 탐방로를 여유롭게 걷다 보면, 서늘한 바람과 계곡물소리가 몸도 마음도 맑게 씻어주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주소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50-1


◆ (경상) 사천 비토섬

'별주부전'의 배경이 됐다는 비토섬.

날 비(飛), 토끼 토(鬼)를 쓰는 ‘토끼가 날아오른 섬’이라는 뜻입니다.

해양낚시공원과 국민여가캠핑장이 있어서 낚시와 갯벌 체험, 캠핑, 산책을 즐기기에 제격인 가족 여행지로 추천!


주소 : 경남 사천시 서포면 비토안길 104-16 (서포면) 일대


◆ (전라) 남원 광한루원

연못 위 여러 정자와 누각들이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는 곳!

여유롭게 걷다 보면 '춘향전' 속 이야기들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한층 선선해진 여름밤, 수면 위를 은은하게 수놓는 야경 감상도 잊지 마세요!

*개장시간 : 하절기(4~10월) 8~21시


주소 :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 (충청) 서산 개심사

충남의 4대 사찰 중 하나이자 겹벚꽃으로 유명한 서산 개심사.

8월이면 진분홍색 배롱나무꽃이 흐드러져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장관이 펼쳐집니다. 그 이름처럼 ‘마음이 열리게 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시죠!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