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체육관광부, ‘이번 주말 여기 어때?’…8월 여행지 추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여름이 물러가는 길목에서 가볼 만한 전국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 (경기) 대부도 탄도항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이색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대부도 탄도항!

누에섬으로 들어가는 길이 열리는 썰물시간에는 갯벌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누에섬 등대 전망대에서 360° 탁 트인 풍경에 감탄! 서해 일몰에 또 감탄!

* 만조, 간조 시간 확인 필수!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5


◆ (강원) 평창 월정사 전나무숲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던 월정사 전나무 숲.

유모차, 휠체어도 갈 수 있는 무장애 탐방로를 여유롭게 걷다 보면, 서늘한 바람과 계곡물소리가 몸도 마음도 맑게 씻어주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주소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50-1


◆ (경상) 사천 비토섬

'별주부전'의 배경이 됐다는 비토섬.

날 비(飛), 토끼 토(鬼)를 쓰는 ‘토끼가 날아오른 섬’이라는 뜻입니다.

해양낚시공원과 국민여가캠핑장이 있어서 낚시와 갯벌 체험, 캠핑, 산책을 즐기기에 제격인 가족 여행지로 추천!


주소 : 경남 사천시 서포면 비토안길 104-16 (서포면) 일대


◆ (전라) 남원 광한루원

연못 위 여러 정자와 누각들이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는 곳!

여유롭게 걷다 보면 '춘향전' 속 이야기들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한층 선선해진 여름밤, 수면 위를 은은하게 수놓는 야경 감상도 잊지 마세요!

*개장시간 : 하절기(4~10월) 8~21시


주소 :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 (충청) 서산 개심사

충남의 4대 사찰 중 하나이자 겹벚꽃으로 유명한 서산 개심사.

8월이면 진분홍색 배롱나무꽃이 흐드러져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장관이 펼쳐집니다. 그 이름처럼 ‘마음이 열리게 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시죠!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포시, 해병대 장병 울린 ‘천사 부부’를 찾습니다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가 최근 한파 속에서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에게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하며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준 미담의 주인공을 찾아나섰다. 이번 미담은 김포 해병대 2사단 소속 장병 A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을 통해 알려졌다. 당시 혼자 식사 중이던 장병의 식사비를 대신 결제하고 “고생이 많다”며 격려를 건넨 부부의 사연은 이후 언론 보도와 CCTV 영상을 통해 확산되며 많은 국민에게 감동을 안겼다. 해당 장병은 “다음 날 영하의 추위 속에서도 그 일을 생각하면 하나도 춥지 않았다”며 “나중에 꼭 다시 베푸는 사람이 되겠다”고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에 김포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선행을 실천해 김포시민의 자부심을 높여준 해당 부부를 찾아, 시를 대표해 공식적인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예우를 다할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보여준 부부의 선행은 우리 김포시의 큰 자산”이라며, “이 따뜻한 이야기의 주인공을 찾아 50만 김포시민을 대신해 감사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해당 부부를 알고 있거나 당사자인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시민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