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번 주말 여기 어때?’ 문화체육관광부 7월 지역 축제 모음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이번 주말, 여기 어때?

온종일 영화 골라보기에 푹 빠져보는 여유, 치맥 곁들인 신나는 거리공연, 연못을 물들이는 천만 송이 연꽃 구경, 흐드러지는 해바라기 가득한 벌판 풍경, 더위를 날리는 거대한 물싸움!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에 가면 좋은 지역 축제들을 소개합니다!

 

◆ (경기)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 7. 7.(목) ~ 17.(일)

시원한 영화관에서 하루 종일 영화와 함께하는 주말은 어떠세요? 올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이상해도 괜찮아'라는 주제로 비주류 영화들을 발견해 내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누리집에서 영화 상영 일정 확인과 예매는 필수!!

 

- 위치 : 부천 시청, 한국만화 박물관 등 주요 상영관

 

◆ (경상) 파워풀 대구페스티벌 : 7. 9.(토) ~ 10.(일) / 7. 8.(금) 전야제

이번 주말엔 대구 시가지가 들썩! 1박 2일간 80여 개 팀이 참가해 펼치는 다채로운 거리 공연들이 대구 국채 보상로 일대를 가득 채웁니다.

대구의 또 다른 대표 축제인 '치맥 페스티벌’과 함께 열려 재미가 2배!

 

- 위치 : 대구 국채 보상로 일대(서성네거리~종각네거리)

 

◆ (충청) 부여서동연꽃축제 : 7. 14.(목) ~ 17.(일)

백제시대에 만들어진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연못 '궁남지

7월이면 천만 송이 연꽃이 활짝 피어나 장관을 이룹니다. 밤이면 펼쳐지는 대형 수상 뮤지컬과 환상적인 빛의 향연도 놓치지 마세요!

 

- 위치: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181

 

◆ (강원) 태백 해바라기 축제 : 7. 22.(금) ~ 8. 7.(일)

축구장 9개 면적보다 넓은 평원에 백만 송이 해바라기가 흐드러지게 피는 곳. 평화로운 구와우(九臥牛) 마을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며

자연이 주는 치유의 힘을 가득 느껴보세요.

 

- 위치: 강원도 태백시 구와우길 38-20

 

◆ (전라) 정남진 장흥 물 축제 : 7. 30.(토) ~ 8. 7.(일)

여름에 딱 어울리는 시원한 축제! 거리에서 펼쳐지는 거대한 물싸움에 뜨거운 열기를 날려버리면 스트레스도 어느새 훨훨~ 수상 자전거, 카누 등 수상 체험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습니다!

 

- 위치: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수원 행리단길, 전국 최초 '지역상생구역' 지정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 행리단길 일원이 전국 최초 ‘지역상생구역’으로 지정됐다. 수원시는 지난해 11월 말 경기도에 ‘행궁동 지역상생구역’ 지정 승인을 신청했고, 경기도는 지역상권위원회 심의를 거쳐 승인했다. 지난 1월 2일, 수원시는 ‘행궁동 지역상생구역 지정’을 공고했다. 이번에 지역상생구역으로 지정된 구역은 행리단길로 불리는 곳이다. 팔달구 화서문로를 중심으로 장안동, 신풍동 일원으로 총면적은 2만 9520㎡다. 최근 젊은이들이 몰리며 상권이 활성화됐지만, 젠트리피케이션 우려가 제기되는 곳이다. 수원시는 향후 상생 협약의 이행 여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업종 제한은 지역상생협의체와 협의해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상반기 중 시세 감면 조례를 개정해 임대인을 대상으로 재산세 감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상권활성화사업 신청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상생구역으로 지정되면 조세 또는 부담금 감면, 부설 주차장 설치 기준 완화, 건물 개축‧대수선비 융자 등을 지원받을 수 있고, 상권 보호를 위한 임대료 증액 상한(5%) 준수‧업종 제한 등이 적용된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젠트리피케이션 예방의 전국적 모범 사례가 될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