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중학교 교육과정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 실시...

학생선택중심 교육과정 구현을 위한 현장 지원 시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9일 안양공업고등학교 역사관에서 관내 중학교 교육과정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2022학년도 첫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번 연수는 안양과천 중학교 교육과정 담당자 외 중학교 교육과정 및 자유학년제 업무지원단이 함께 참여해 '경기도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지침 및 내용 이해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대 및 교육공동체 의견을 반영한 2023학년도 중학교 입학생 교육과정 편성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 편제 실습도 병행했다.


또한 학생의 진로를 중심으로 고교학점제와 자유학기제가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을 공유했다. 자유학기제를 활용한 진로활동의 경험 확대 및 지역연계 융합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들의 교육활동 사례를 안내해 학생선택중심 교육과정을 수립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육과정 편제 실습을 병행한 직무연수가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학생은 자신의 진로에 대한 적극적인 탐색으로부터 출발해 학생선택중심 교육과정을 디자인하고, 교사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원함으로써 학생과 교사가 모두 행복한 안양과천교육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022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담당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통해 학생선택중심 교육과정이 설계되고, 지역과 연계한 자유학기제 운영이 다양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